반응형

우선 설치하기에 앞서 제 컴퓨터는 window 10 64 bit 이기 때문에 제 컴퓨터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. 혹시 32bit 이시거나

 다른 버전을 받고싶으신 분들은 아래쪽에 따로 설명을 해놓았으니 참고하세요.


1. https://www.eclipse.org/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오른쪽의 Download 를 누릅니다.





2. Download 64 bit 라고 쓰여진 주황색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

3. Download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다운받습니다.




사실 이전버전의 이클립스의 경우 오른쪽 탭의 More Downloads 를 클릭할 경우 

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 의 설치 프로그램을 따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습니다.

그러나 제가 받을 때 (2019. 01. 14) 기준으로 설치파일은 하나로 통합되고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안에서 설치할 수 있게 되었네요.

저도 헤메다가 겨우 찾았습니다. ㅡ0ㅡ;;

어떤분들은 아래에 있는 Eclipse IDE for Enterprise Java Developers 와 같은 거라고 하시는데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.

그러나 설치파일을 받으시면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 를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으니 그대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



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시키시고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 를 선택합니다.






두가지 체크박스가 있는데 첫번째는 시작메뉴에 등록할 것인지와 두번째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 

만들것인지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.

본인의 필요에 맞게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.





체크 후 Install 버튼을 누르시면 라이센스에 관련된 항목이 나옵니다. 

읽어보실 분들은 읽어보시고 Accept Now 해주시면 되겠습니다.






설치가 잘 되다가





중간에 라이센스에 관련된 창이 한번 더 뜹니다.

Remember accepted licenses 에 체크 해주시고 Accept 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.






잘 설치가 됩니다.





이클립스의 인증서를 신뢰하는지 묻는 창입니다.

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고 Accept selected 를 눌러줍니다.






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.

잘 설치가 되었는지 LAUNCH 를 눌러 실행시켜 봅시다.






프로젝트를 생성하거나 svn 등에서 받아오거나 할 때 작업공간의 경로를 묻는 창입니다.

본인이 원하는 경로로 선택한 후 Launch 를 눌러줍니다.

보통은 Default 값으로 많이 놓고 쓰는것 같습니다.

아래의 Use this as the default and do not ask again 을 체크하면 다시는 이 창을 볼 수 없습니다.

저는 경로를 기억을 잘 못해서 항상 저기에 체크하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확인을 합니다.ㅎㅎ





이클립스가 잘 설치가 되었습니다.

혹시나 32 bit 이시거나 이클립스의 다른(이전) 버전을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은





Download Packages 를 누르시고





MORE DOWNLOADS 에서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신 후






원하는 버전이나 비트를 선택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.


끝!


반응형

+ Recent posts